Github 잔디 심기 오류 (부제:뭐야 내 잔디 돌려줘요)
어제까진 commit을 하면 잔디가 잘 심어졌는데 갑자기 오늘 저녁 commit에 대해 잔디가 반영이 되지 않았다!!!
이것저것 엄청 찾아봤는데 잔디가 잘 안심어질 때 확인해볼 건 크게 2가지인 듯 하다.
1) 브랜치 이름 바꿔보기 (main -> master)
원래 내가 작업하던 브랜치가 main 이었고, 기존에 master라는 브랜치가 따로 있었다.
브랜치 이름을 main에서 master로 바꾸면 잔디가 잘 반영된다고 해서 기존의 master 브랜치 지우고, main 이름을 master로 바꿨다. (뒤늦게 그냥 default를 master로 바꾸면 되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맞는지는 잘 모름. 아마 아니니까 잘 안됐겠지..)
결과는 fail..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자ㅎㅎ
2) 프로젝트 email과 github에 등록된 email 확인
이거 진짜.. 사실 잔디 심기 오류 났을 때 라고 구글링하면 제일 먼저 뜨는 해결책이 바로 이메일 확인하는거다.
나같은 경우에는 확인해봤을 때 두 곳에서의 이메일이 똑.같.았.다! (근데 웨 안돼)
혹시나 해서 터미널에서 아래 코드로 이메일이랑 유저 네임 리셋하고 다시 설정해봐도 결과는 실패..
git config --global --unset user.name
git config --global --unset user.email
git config --global user.email "이메일주소"
git config --global user.name "계정이름"
그래서 엄청엄청 폭풍 서치..를 해봤는데
간혹 깃허브에서 이메일에 .이 들어갈 경우 다른 이메일로 인식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.
그러고보니 내 이메일에는 중간에 .이 들어가는데... (ex)ab.abcde@gmail.com
혹시나 해서 깃허브 메뉴에서 setting - emails 들어가서 Add email address를 통해 .이 빠진 버전으로 이메일도 추가하고 .이 빠진 버전의 메일을 primary로 설정도 해줬다. (ex) ababcde@gmail.com
근데도! 결과는! fail...
진짜 이 때부터는 내가 뭘 잘못 설정한건가.. 중간에 고친다고 막 이것저것 설정 바꾼게 혹여나 꼬인 건 아닌가.. 싶어서 걱정됐다. 잔디 하루에 하나씩 심는게 성취감 향상에 얼마나 좋은데 그게 없어진다고 하니 막 슬프고 ㅜㅜ
상당히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찾아보다가 어떤 글에서 간혹 어떤 경우에는 global이 아니라 local로 이메일을 설정해야 문제가 해결된다는 글을 봤다. 그래서 나도 시도!
git config --local user.email "이메일주소"
git config --local user.name "계정이름"
결과는 성공 ㅜㅜ 이제는 커밋하면 잔디 아주 잘 심어진다!!
'Programming > G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깃(Git)과 깃허브(Github)에 대해 알아보자 (0) | 2021.03.24 |
---|